작년 한해 동안 재택근무 비율이 굉장히 높아졌죠. 이제 재택 근무가 자연스럽게 활성화가 되면서, 앞으로 더 부담없이 집에서 근무를 하게 될 환경이 많이 조성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굳이 출근을 하지 않아도 문제 없이 일처리를 할 수 있다는것을 반 강제적으로 경험한덕에, 홈 오피스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도 늘어났죠. 그래서 작년 한해 동안 리모델링 업체나 가구 관련 업체는 굉장한 호황을 누렸다고 합니다.

 

먹고, 자고, 생활만 하는 공간에 '일'을 하기 위한 장소를 늘려야 할때, 어떤식으로 가구 배치를 하고 인테리어를 하면 좋을까요? 큰 오피스, 큰 책상이 아니더라도 작은공간만 있다면 충분히 홈 오피스 꾸미기가 가능하답니다!

 

 


의 식 주 + 업무 공간 : 홈 오피스

함께 사용하는 홈 오피스 인테리어

 

만약 두 부부가 사용하는 홈오피스라면 이렇게 책장으로 가벽을 만들어서 공간을 분할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녀 방도 이렇게 나누어 준다면 좀더 독립적인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죠.

 

책장은 책상 끝 선에 맞추기 보다. 좀더 빼서 더 완벽하게 분리를 해주는것이 좋네요! 

 

 

 

가벽, 파티션을 이용해서 거실 한편에 책상을 두는 공간을 마련할수도 있습니다. PC가 벽면 쪽으로 배치가 되었는데요, 파티션 쪽으로 PC를 두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이런식으로 홈 오피스를 꾸민다면 거실 넓이에 따라서 책상 사이즈를 선택해야할듯 합니다. 30평대 아파트라면 무난하게 이용해볼 수 있을만한 홈 오피스 인테리어 방법이네요!

 

 


 

옷장, 창고 숨은 공간 활용

 

간혹 벽장처럼 마련이 된 공간이 있는 집이 있습니다. 창고나, 옷장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 작은 공간을 깔끔하게 도배를 하고. 조명을 달고. 책상을 사이즈에 맞게 설치해 준다면 완벽하고 멋진 홈 오피스 장소가 될 수 있습니다 !

 

 

 

옆벽에 선반을 달아 공간 활용을 더 확실하게 할수도 있구요. 이런 책상이라면 선정리를 할 필요 없는 노트북이나 아이맥 같은 일체형 pc를 이용하는것이 깔끔하겠네요!

 

 

 

벽지와 선반을 잘 활용한다면 결코 답답한 공간, 창고가 아니라 완벽하게 집무를 볼 수 있는 자신만의 사무실이 될 수 있습니다. 벽선반 활용을 잘 해야겠네요!

 

 

 

 

 

문이 달려 있다면 문이 달려있는채로 이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닫아 놓을수도 있으니까요. 환기만 잘 된다면 큰 문제 없을것 같네요! 

 

 

 

이런 공간은 홈 오피스 뿐 아니라 화장대 용도로도 활용을 하기 좋을것 같습니다. 홈 오피스 인테리어라고 해서 꼭 방하나를 전체 다 사용해야한다기 보다, 딱 필요한것들만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놓는것도 좋겠죠?

 

방이 부족하다면 거실 한켠, 방 한쪽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머리를 쓴다면 큰 문제 없이 실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책상 사이즈만 작은것으로 선택한다면 어디든 가능!

 

 

 

여긴 좀 정신없네요 ...!!! 벽에 덕지 덕지 붙이는건 안좋아 해서... 헿

 

 


 

 

계단 밑 틈새 공간 활용

 

계단이 있는 복층, 이층집이라면 이러한 공간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한쪽이 경사가 져서 머리와 가깝기 때문에 답답한것을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절대적으로 싫어할만한 인테리어가 될수도 있지만, 아늑하고 아기자기한것을 좋아하신다면 해볼만한 홈 오피스 꾸미기 이죠.

 

저도 집에 이런 공간이 있는데요, 주방쪽에 있어서 그냥 팬트리 창고로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 공간이 방이나 거실에 있었다면 이렇게 책상을 두고 홈 오피스로 활용해볼 수 있었을것 같네요!

 

 


 

벙커 침대 활용으로 공간 확보

 

천장이 높아면 벙커침대를 활용해서 아랫부분을 홈 오피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간이 협소할 때 가장 많이 이용되는 방법이기도 하죠. 천장이 높아야 아래있는 책상 공간도 좀더 넓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일반 아파트나 주택에 비해 좀더 높은 고를 가졌다면 굿!!

 

 

 

 

계단과 침대 옆 뚫려있는 공간을 밧줄로 가이드를 쳐 주니 답답해 보이지도 않고 인테리어가 잘 어울리네요!  고가 높은 좁은 원룸이나 오피스텔을 이렇게 이용한다면 같은 공간이라도 더 쾌적하고 넓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파티션 활용으로 공간 분리

 

가벽을 세우는것이 부담스럽다면 책장, 선반, 파티션 등을 이용해서 일부라도 분리시켜 준다면 훨씬 넓은 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따로 공사를 하지 않고도 할 수 있는 가벽,. 파티션이 많이 판매 되고 있더라구요.

 

 

 


 

접이식 책상으로 깔끔하게

 

 

좁은 공간에서 만드는 홈 오피스 인테리어라면 접이식 책상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대신 사용하는 PC는 노트북이어야겠죠?! 이런 접이식 책상은 원룸, 오피스텔에서 식탁으로도 많이 이용되는데요!

 

간단하게 문서작용 용도로 책상을 이용하는것이라면 이용하기 좋을것 같습니다!

 

홈 오피스 꾸미기에 필요한 가구는 생각보다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책상, 의자만 있으면 완성되는데요. 대신 어떠한 사이즈를 고를것인지 신중하게 선택해야 집 공간에 큰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일체감 있는 오피스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지벵서 일하는 시간이 많다면 오피스 공간에 중점을 둬야하니 책상과 의자를 적당히 크고, 편안한것으로 선택해야할것이고. 하루에 몇시간 사용하지 않는다면 화장대처럼 협소한 공간을 예쁘게 잘 꾸며서 이용하는것이 좋겠네요!

 

 

2021.06.30 - [나라/그 외] - 암스테르담 로프트 하우스_자유로운 공간에서 삶을 디자인하다

 

암스테르담 로프트 하우스_자유로운 공간에서 삶을 디자인하다

암스테르담에 있는 건물로, 이 건물은 예전에 패션 스쿨로 이용 되었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개조가 되어 이렇게 주거용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로프트 하우스 특징에 맞게 월등히 높은 층

kunspalo.tistory.com

 

 

2021.06.25 - [나라/북유럽] - 01 스웨덴 인테리어 스톡홀름 디자이너의 감각있는 아파트

 

01 스웨덴 인테리어 스톡홀름 디자이너의 감각있는 아파트

북유럽 인테리어 하면 역시 스웨덴, 스웨덴 인테리어 하면 북유럽이 떠오를 만큼, 우리에게 '로망' 을 주는 단어 인것 같습니다. 스웨덴을 대표하고 있는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집인데요. 스톡홀

kunspalo.tistory.com

 

2021.06.30 - [나라/미국] - 미국에서 느끼는 스칸디나비아 : 소박한 일상의 hygge 생활방식

 

미국에서 느끼는 스칸디나비아 : 소박한 일상의 hygge 생활방식

미국 유타주 남부에 스칸디나비아의 Hygge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아늑한 주택이 있습니다. 이집에는 노르웨이와 칠레, 영국 세 국가의 가족이 살고 있는데요. 그들은 그 나라를 항상 느낄 수 있도

kunspal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