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베스트 거실 인테리어는?

전세계의 거실 디자인

 

 

2021년이 며칠 남지 않았어요. 다들 어떠한 한 해를 보내셨나요? 2021년을 되돌아보니 딱히 이렇다할 무언가를 남기지 못한것 같은데... 그렇지만 아쉽기만 하진 않네요. 새로운 새해가 돌아오니까요!

 

작년과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실내 인테리어를 바꾸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다고해요, 밖으로 잘 돌아다니지 못하니... 집안에 있는 시간이라도 좀더 즐겁기 위해, 마음에 드는 스타일로 변신에 도전하는 분들이 많았던 것이죠~

 

저도 나름 집을 꾸민다고 꾸몄는데, 전세계의 거실 인테리어 사진을 보면서 아이디어를 또 얻어봐야겠습니다 :)

 

 

 

 

스페인 스타일

 

 

1920년대 지어진 빌라를 스페인 스타일로 리모델링 디자인 한 거실입니다. 자연스러워 보이는 오래된 빈티지한 색상과 아치형의 거대한 창문이 잘 어울리네요. 굉장히 크고 두꺼워 보이는 러그가 깔려있으니, 넓고 뚤린 공간인데도 아늑해 보이는 효과가 있네요!

 

 

 

 

 

홈  라이브러리 ver.1

 

 

동그란, 독특한 구조의 창문과 주변을 꽉 채우고 있는 서적들이, 마치 커다란 범선 안에 있는 도서실 같은 느낌이 듭니다. 책을 보면서 다양한 세상을 구경할 수 있을것 같은 공간이네요!

 

 

 

 

홈  라이브러리 ver.2

 

이 거실도 온갖 책들로 둘러싸여있는 공간입니다. 차분해 보이는 소파와 간편한 테이블이, 잠깐의 여유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네요. 불을 껐는데도, 커다란 창 때문에 자연 조명이 들어와서 그런지 아늑하고, 차분해 보이는것 같죠?

 

역시 카펫은 빠질 수 없는 인테리어 소품!

 

 

 

홈  라이브러리 ver.3

 

 

인테리어 요소의 하나로 사용되는 듯한 책창입니다. 책을 읽는 공간이라기 보다 뭔가,, 담소를 나누거나, 짧게 손님을 맞이하기에 좋아보이네요. 

 

마치 인도나 스페인 어디쯤에서 사왔을것 같은 엄청나게 크고 화려한 카펫이 전체적인 통일감을 주는것 같아보입니다.

 

 

 

거실 인테리어 벽난로 ver.1

 

거실인테리어에 빠질 수 없는것 중 하나. 바로 벽난로 입니다. 국내에서는 많이 볼 수 없지만, 외국 인테리어에서는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녀석이죠. 커다란 벽난로는 관리도 어렵고 건강에 좋을것 같진 않지만, 예쁘긴 하네요!

 

 

 

 

거실 액자 인테리어

 

소파와 비슷한 색상으로 포인트를 준 거실 액자 인테리어 입니다. 스톡홀름에 위치한 아파트인데요. 차분한 하얀 벽과 톡톡튀는 푸른색의 조화가 굉장히 똑똑해보입니다.

 

 

 

 

 

아담하지만 행복한 거실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드는 공간입니다. 넓진 않지만, 상당히 아늑해 보이는 러그와 작은 식물들, 깔끔한 테이블, 벽선반, 그리고 바깥으로 보이는 너무들까지 완벽하네요.

 

창 턱이 좀더 높았다면 좁고, 답답해 보였을텐데요. 창을 바닥까지 많이 내려서 좁지만 탁~ 트이는 멋진 공간이 되었어요. 이곳에서 차도 마시고, 책도 보고, 이야기도 나누면 너무 행복할듯 합니다.

 

 

 

 

1930년대 스페인 주택

 

소박한 색조가 어우러진 이 거실은 1930년대 스페인 스타일의 거실이라고 합니다. 스페인은 실제로 가보지 못했고, 심지어 1930년대 스페인은 어떤 모습이었을지 상상도 가지 않는데요.

 

1930년대 스페인 스타일의 주택이라고 하니, 이런 느낌일까요?

 

 

 

 

차분한 핑크 거실

 

높은 층고와 차분한 핑크, 톤 다운된 노란색으 긴 창. 일반 가정주택이라기 보다 창고를 개조해서 만든 주택인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드는것 같아요. 로스엔젤레스에 위치한 주택인데요. 역시 층고가 높으면 뭘해도 이쁜것 같아요.

 

 

 

컨트리스타일 거실 인테리어

 

벽과 천장이 굉장히 네추럴하죠. 바르셀로나에 있는, 19세기에 지어진 타운하우스의 실내 모습입니다. 바닥 타일을 그대로 사용한듯해 보이기도 하네요~ 바깥에는 작은 수영장도 있고, 마치 휴가지에 온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것 같아요.

 

 

 

 

 

다채로운 이미지의 거실

 

 

프랑스 파리에 있는 작은 아파트 거실 입니다. 화려하지만 차분한 컬러의 그림이 한쪽 벽만을 가득 채우고 있어요. 보헤미안 스타일을 좋아하는 집주인 같은데요. 거실은 파티를 위한 공간으로 사용이 되는듯 합니다.

 

 

 

 

 

훌륭한 채광의 거실

 

빛만 잘 들어온다면, 다른 특별한것이 있지 않아도 멋들어지는공간이 되는것 같습니다. 나른한 오후, 햇살을 받으면서 강아지가 낮잠을 자고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멋진 그림이 그려지겠네요.

 

격자무늬 창은 좀더 아늑하고, 센스 있는 풍경을 만들어주는것 같아요.

 

 

 

색조합 스타일링

 

강렬한 머스타드 색상의 쿠션감 좋아보이는 소파. 그리고 2022년 세이지 그린색상인  October Mist 로 칠해진 멋진 벽선반이 끝내주게 잘 어울리는 공간입니다.

 

저기 보이시나요? 쉬여운 고영희씨도 보이구요. 소파위에 고등어 고영희씨도 아주 잘 어울리네요!

 

 

 

거실 인테리어 벽난로 ver.2

 

 

벽과 조명이 온통 하얗지만 벽난로는 까~만 색으로 칠해져있어요. 그을음이 생기기 때문에 애초에 까만색으로 칠해 놓으면 더러워 보이지도 않고, 특별한 인테리어 감각으로 보여지기도 하네요.

 

2021 전세계의 거실 인테리어를 살펴봤는데요, 확실히 우니라나 아파트/빌라 구조의 거실 인테리어와는 사뭇 다르죠? 벽면을 가득 채운 책장이나, 창을 활용한 인테리어나, 팝컬러의 소파 등... 그리고 러그가 안깔린 곳이 거의 없는것 같은...?

 

생활 패턴이나 환경에 따라서 이루는 거실 인테리어 디자인이 참 다른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중간에 작은 거실이 너무 마음에 드는데,,, 어떻게 비슷하게 따라해볼만한 방법이 없을지 ~~~  고민좀 해봐야겠네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