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즈가 상대적으로 작은 방을 잠자는 침실 외에 여러 다른 용도로도 함께 사용해야 한다면 가구배치를 하는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몇가지만 갖다 놓아더 어수선하게, 정신없는 분위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가구 색깔이나 크기,  위치 등을 잘 고려 해야할텐데요!

 

해외에선 어떤 식으로 작은방 인테리어 가구 배치를 했는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작은방 벽지 도배 색상이나 정리 방법, 커튼 등 여러가지로 도움받아볼 수 있는 아이디어가 많은것 같습니다 :)

 

방이 작다고 스타일을 포기할순 없죠! 아늑하면서도 세련된, 넓은 느낌이 나는 방으로 탈바꿈 해볼까요?!

 

 


 

 

고민 또 고민, 작은방 인테리어

벽선반으로 공간 활용

 

애매하게 비는 공간이 있다면 벽선반을 활용해서 수납공간을 확장 시키는것도 좋습니다. 책이나 옷, 식물이나 노트북 등을 올려놓을 수 있게 해 놓으면 책장으로도. 옷장으로도. 책상으로도 활용을 할 수 있죠!

 

공간이 충분하지 않다면 최대한 창의력을 발휘해서 다기능을 가진 가구를 만들어 내는것이 필요합니다. 

무조건 바닥에 두는 가구를 활용하기보다는 천장 쪽으로 올릴 수 있는 가구를 이용한다면 공간을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겠죠?!

 

 

 

벽지색깔에 변화를 주는것도 좋습니다. 무조건 밝은 색만이 넓은느낌은 주는것은 아니더라구요. 전체적으로 통일감 있는 디자인이라면 특별한 색을 사용해도 좁아 보이는 느낌보다는 세련된 느낌으로 주의를 끌 수 있습니다.

 

 

 

 


 

 

작은방 인테리어 가구 조명 활용하기

 

생각보다 조명이 주는 인테리어 효과는 큽니다. 특히 방이 작다면 예쁜 조명을 달아주면 인테리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는데요. 단순하고 작기만 한것 같은 느낌을 센스 있는 방으로 바꾸어 줄 수 있습니다.

 

 

 

 

 

침대 겸 소파로 사용하는것도 공간 활용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따로 소파를 두지 않아도 작은방이라면 이렇게 겸용으로 사용하면 되겠죠?!

 

 


 

 

작은방 가구 배치 침대

방이 좁다면 침대 폭이 좁은것을 이용한다면 공간을 조금더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폭이 좁은것이 싫다면 벙커 침대 같은 가구를 활용한다면 위아래 공간분리를 하면서 바닥을 더 넓게 이용할 수 있죠!

 

 

 

 

작은 방이지만 천장이 높다면 축복입니다. 벙커침대, 로포트 침대를 이용할 수 있으니까요! 좁은 방일수록 천장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공부를 주로 하는 학생이 아니라면, 침대 아랫쪽에 옷장을 두어도 되고, 책장이나 서랍장을 두고 소파를 넣으면 휴식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2~3인이 사용할 수 있는 작은 원형 테이블도 인테리어 효과를 주기에 좋네요.

 

벽에는 폭이 좁은 사진 선반을 달아서 액자, 책 같은것들을 올려 두니 좋아보이네요. 그리고 깔끔하고 길다란 조명으로 포인트. TV는 작은 사이즈로 벽에 달아두었네요.  좁은방을 활용하기 위한 최대한의 아이디어가 집합 된 방인것 같습니다.

 


 

작은방 옷수납 행거 옷장

사실 옷들을 밖으로 보이게 걸어 두면 굉장히 지저분해 보일 수 있습니다.

옷들이 스타일이 비슷하다면 그나마 정신없는것이 덜하겠지만, 옷이 너무 많다거나 길이가 제각각이라면 좁은 방을 더 좁게 보일 수 있게 하죠. 오픈형 옷걸이 옷장으로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많은 옷들을 걸어두기 보다는 자주 입는 옷들 몇가지만 걸어 두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옷방으로 따로 쓰는것이 아닌이상, 먼지도 나고 잠자는데 옷이 옆에 많이 걸려 있으면 좋지 않더라구요. 위 인테리어 사진 상 옷들은 통일감도 있고, 옷 양이 그다지 많지 않아서 깔끔해 보이는것 같습니다.

 

 


 

작은 테이블 책상, 큰 거울

 

전신 거울을 두면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피스텔 원룸에서 이렇게 커다란 거울을 많이 활용하기도 하죠!

 

 

 

작은방 가구로 사용할 책상, 테이블을 굳이 일반 사이즈를 이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좁고 길다란 테이블을 책상 겸 화장대 등으로 사용을 하는것이 좋은데요! 의자도 미니멀하고 예쁜 것을 두면 보기도 좋고, 자리도 덜차지 하네요!

 

테이블을 받치는 다리는 서랍장으로 대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공간도 놓치지 않고 수납장으로 활용해야겠죠?!

 

 

 


 

침대 상판을 서랍장으로

 

싱글 침대를 이용할때 정말 많이 사용하는 가구이죠. 그냥 판판한 상판을 이용하는것보다 이렇게 서랍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것을 배치해 두고 그 위에 매트리스를 올려 둔다면 많은 수납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겨울 옷이나 겨울 이불, 잘 사용하지 않는 책이나 소품들, 양말, 속옷 등 자잘한것들을 수납할 수 있기 때문에 작은방에서 가장 쉽게 선택할 수 있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가벽으로 공간분리

 

가벽이나 투명한 유리 프레임 등으로 공간을 분리 해주면 생각보다 방이 더 넓어 보일 수 있습니다. 유리를 끼우지 않더라도, 프레임만으로 구조를 만들어 주기만해도 훨씬 깔끔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적절한 공간의 분리는 아늑함을 느낄 수 있고, 안정적인 구조를 가져다 주기 때문에 좁다는 느낌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초록색의 작은 화분도 곁들인다면 더 포근하고 밝은 기분을 낼 수 있겠네요!

 

작은방 침실 가구 배치, 작은방 인테리어 사진을 모아봤는데요. 수납 인테리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천장과 바닥을 적극 활용해야만 합니다. 침대, 테이블 아래 공간.  그리고 벽과 천장사이의 공간을 적극적으로 이용해야하죠.

 

바닥에서 허리까지 오는 낮은 가구들만으로 꾸미기에는 작은방 수납 한계를 극복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적절한 공간 분리와 공간활용으로 작은 방 인테리어를 성공적으로 진행해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