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이 작은 소형 마이크로 아파트는 젊은층을 겨냥해서 7평에서 이용할 수 있는 최선의 공간활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얼핏보면 어,, 답답한거 아니야? 괜찮나? 싶어보일수도 있지만, 오피스텔에서 잠만 자는 시간이 더 많다면,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인테리어 인것 같네요!

 


7평 오피스텔 인테리어

원룸 오피스텔, 수납공간을 만들자!

 

7평의 오피스텔 입니다. 25 sqm (25제곱미터) 인데요. 실제로 비슷한 인테리어로 되어있는곳에서 며칠 묵은적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편리하더라구요. 물론 며칠이었고, 주변환경이 좋아서 불편한것을 몰랐을수도 있지만... 

 

7평 오피스텔의 경우 낮은 침대를 사용하면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그만큼 줄어들 수 밖에 없죠. 그러니 가능하면 서랍이 있는 서랍형 침대 / 벙커 침대를 이용하는것이 수납면에서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침대 구조에서 책상을 뺄 수 있어서 식탁이나 다용도 데스크로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저거 생각보다 밥먹을 때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옆에 있는 계단들도 전부 수납장으로 활용하는 것들입니다.

 

 

 

 

이 작은 7평 원룸 아파트는 이렇게 들어옵니다. 우리나라에 있는 대부분의 오피스텔 구조와 거의 똑같죠? 들어가면서 주방이 있고, 바로옆에 화장실이 있는...!

 

조금만 더 들어가면 바로 우측에 침대가 보이는데요. 침대 옆 부분에 테이블이 있어서 간편한 화장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침대 바로 옆이 화장대라, 이불이 막 걸리적 거리지 않을까 싶지만! 화장대 테이블 위쪽으로 거울이 있어서 침대와 적당하게 잘 구분을 지어주네요! 이불이 넘어가서 화장품들을 넘어뜨릴 걱정은 없을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노트북을 사용하거나, 다이어리, 가계부를 적가나 하는 책상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것 같네요! 마감을 보아하니 따로 설치 한것이 아니라 침대 구조 자체가 아얘 이집의 옵션인듯 합니다. 

 

 

 

 

잠깐 앉아서 쉬거나, 티비를 볼 수 있는곳으로 작은 소파 자리가 있네요! 두명이 앉으면 꽉 낄것 같지만, 그래도 이게 어디인가요! 7평 원룸에 소파를 놓을 수 있다면 땡큐죠! 특히 요즘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야하니까요 ~~~ 혼자 앉지 뭐 ~~~ 

 

위쫏으로는 살짝 튀어나와있는 벽선반 + 조명이 있어서 원룸 자체가 고급스럽고 쾌적해 보이는것 같습니다.

 

 

 

주방도 깔끔하게 되어있죠? 하부장 도어가 민자가 아니라 세로 줄 무늬로 되어있네요. 그래서 그런가 좀더 인테리어적인 느낌도 나고, 좁다는 느낌이 안드는것 같아요. 생각보다 조리대 공간이 넓게 빠졌습니다. 저정도면 7평 치고 싱크대 쪽이 꽤 넓은데요,,,???

 

냉장고는 옆쪽 나무 수납장 같이 생긴곳에 숨어져 있을거구요! 주방 동선은 거의 국내 오피스텔과 동일합니다. 인테리어 적 차이가 있을 뿐...

 

 

 

 

 

저 벽선반, 자세히 보니 고리를 걸 수 있게 된 구조네요! 굉장히 띵크빅합니다. 간단하게 옷이나 가방 같은것들을 원하는 위치에 걸 수 있겠어요. 많이 걸어두면 지저분하니... 저정도로 끝내는걸로..!! 

 

작은 걸이용 화분을 걸어 두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헤드도 패브릭 같은 느낌으로 준비되어있구요. 책보다가 옆에 올려두고 자도 되고, 핸드폰이나 시계 같은것들을 올려둘수도 있는 벽선반이 있으니 정말 좋네요! 저런건 세입자가 마음대로 설치할수 없으니.. 우리나라도 이렇게 침대 구조와 벽선반 옵션으로 해주면 참 좋을것 같아요.

 

 

 

주방을 등지고 화장실이 있습니다. 화장실 인테리어 무슨일..? 예쁘네요! 깔끔하고 좋습니다. 오피스텔의 경우 한쪽 벽면이 통유리로 되어있는 곳이 많은데요. 바깥이 잘 보이는 쪽에 위치하고 있다면 해도 잘 들어서 많이 답답하다는 느낌은 지울 수 있습니다. 물론 그럴라면.. 월세가 더 비싼. .... 

 

 

 

침대 아랫부분은 벙커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나 이불, 옷가지들을 보관해 두면 되겠네요! 반대쪽 벽인 붙박이 장이 설치가 되어있구요, 그리고 또 침대로 얻을 수 있는 수납장이 있기 때문에 수납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해소가 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7평 인테리어로 꽤 마음에 들기도 하네요! 

 

 

 

 

거주를 하는데 필요한 여러가지들을 제한된 최소한의 공간안에 잘 녹여낸듯한 원룸 인테리어, 7평 오피스텔 인테리어. 어떠셨나요?! 오피스텔의 과제는 '수납공간'을 해결하는것인것 같습니다. 확실히 옷 몇벌만 있어도 넣을 공간이 많이 부족한....

 

그런면에서 꽤 마음에 드는 해외 인테리어 장소인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