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특별한 나만의 공간, 작업실을 만들어 둔다면 뭔가 더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단순히 PC나 노트북을 올려두는 책상에서 벗어나 작업하기에 좋은 홈 오피스 책상과 책장, 선반 그리고 식물들. 

 

간단하게 웹서핑을 하거나, 문서 작업을 할때에도 훨씬 편안하고 집중되는 마음으로 할 수 있죠. 또 그외 나만의 취미공간으로 활용을 할수도 있을텐데요!

 

그림 작업실 인테리어를 해 두거나, 홈 레코딩을 위한 음악 작업실, 피규어, 프라모델 작업실, 사진촬영 스튜디오 등. 공만만 확보를 할 수 있다면 다양한 나만의 취미생활을 위한 작업실을 마련할 수 있겠네요!

 

 

 

함께 사용하는 공간이라면 책상을 두개 붙여서, 깔끔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부나 일을 하기 위한 홈 오피스 인테리어로 좋아보이죠? 사진상으로는 PC 뒤에 창문이 있는것이 예뻐보이기는 한데, 실제로 해본 결과,,, 눈이 부셔서 별로였다는 ....;; 

 

눈이 좀 빨리 피로해지는 감이 있더라구요~

 

 

창을 옆에 두는 것이 오히려 저는 좋은것 같습니다. 위 집은 좁은 공간을 활용해서 침실 + 홈 오피스를 완성 했는데요. 노트북만 사용해도 되는 공간이라면 책상도 의자도 미니멀하게 준비해도 좋을것 같네요!

 

 

 

계단 아래 같은 공간을 이용하는것도 좋죠. 물론 사진상 꽤 넓은 공간이라 더 활용도가 높은것 같습니다. 좁은 계단 아래 공간이라해도, 상황에 따라 충분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높이 자전거도 달려 있구요~ 젊은 사람이 살것 같은 느낌이 물씬 납니다. 밝은 성격일것 같은 ... ㅋ 

식물을 좋아하고 모형들을 좋아하는 사람인가봐요. 식물 그림의 액자도 많고, 창가에는 예쁜화분도 달려있네요!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으로 꾸미고, 거실에 테이블을 두고 카페처럼 이용할 수 있는 홈 오피스가 되었습니다.

 

 

 

 

방이 넓은 편이라면 이렇게 방 안에 작업대와 침대를 함께 두는것도 좋네요! 저는 지금 안방이 좁아서 어쩔 수 없이 다른 방에 작업실처럼 꾸며 놓았는데요, 방만 넓다면 침대와 PC가 있는 책상을 같이 두고 싶어요. 동선이 짧은게 좋더라구요.

 

어떤 분들은 잠은 잠만 자는곳!! 이라는 생각으로 침대 방에 책상이나 이것저것 있는것을 싫어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저는 그냥 방 하나에 다 때려 넣어 있는게 편한... ㅋㅋㅋ

 

 

 

 

우리나라 베란다를 활용하면 이런식으로 이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대신 베란다가 정말 잘 만들어져 있어야 하는....!! 결로가 생긴다거나 하면.. 절대 이용하지 못할 구조이죠.

 

그런 문제만 없다면, 베란다에 바닥도 예쁘게 깔고, 책상도 넣고 해서 작은 사무실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

 

 

 

 

저는 책을 많이 가지고 있지 않아서... 이런 책장으로 홈 오피스 인테리어를 하게 되면.. 텅텅 빌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아니면 피규어나.. 뭐 다른것들로 채워질듯.... 

 

책이 많다면 천장 부분까지 적극 활용해서 공간을 확보하는것이 좋겠네요!

 

 

 

 

 

뭔가... 음악작업실로 사용하면 너무 좋을것 같은 장소 입니다. 아니면 조용히 글을 쓰는 공간으로 ..!!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예쁘고 간단하게 생긴 안락의자도 풍경에 참 잘 어울리네요!

 

그림을 그린다거나, 무언가 작은것들을 만드는 작업실로 이용하면 너무 행복할것 같은 곳입니다. 주택이 있다면, 한켠에 이런 공간을 마련해 두면 정말 신나겠어요!

 

 

 

아이들에게 선물해주면 좋을것 같은 공부방 겸 작업실 같아보이네요! 언제든 피아노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도 해주고요. 거대한 타공판에는 사진이나, 장식품이나, 장난감 등 원하는것들을 마음껏 걸고 붙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복층에 마련된 사무실! 저는 만약 집이 복층이라서 분리를 할 수 있다면 윗층에서는 잠을 자고, 아랫쪽에 사무실을 만들어 두고 싶을것 같아요. 

 

자세히 보니 1층에는 스피커도 있고 그러네요?! 음악 작업실로 사용하는 공간일까요?!

 

 

 

 

등을 마주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홈 오피스 인테리어 같죠?

역시 홈오피스 인테리어에 빠질 수 없는것은.... 아이맥 / 맥북 인가봅니닼ㅋㅋㅋㅋㅋ 더 멋있는 자리가 만들어지네요 ㅋㅋㅋ

 

 

여기도 아이맥. ㅋㅋㅋㅋㅋㅋ

뒷부분은 타공판으로 깔아두었네요. 각종 펜이나, 사진을 붙이기 좋은 용도죠! 

 

미싱을 사용하는 분들도 타공판을 이용하면 실을 보관하기 좋은것 같습니다. 전에 어떤 분이 타공판으로 실 보관하는것을 만든걸 본적이 있는데, 저는 미싱을 1도 모르는 사람인데도 그 작업실이 갖고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여긴 바깥일까요.. 안일까요??

실외인지 실내인지 알 수 없는 독특한 작업실 인테리어 입니다. 취미공간을 하기에 더없이 좋아보이는데요?!?!?!

 

바깥이라면,,, 비가 오면 굉장히 습할것 같은데 !!! 물론 비가 안까지 들이치진 않겠지만, 굉장히 신기하네요! 밖에 있어도 안에 있는것 같은 느낌이 드는...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은 공간인것 같습니다. 맘에드네요!!

 

나만의 취미공간으로 가진다면.. 너무 행복할것 같은데요,,,?

저기서 프라모델 조립을 하거나, 당구를 치거나, 게임을 하거나, 책을 읽거나, 영화를 보거나, 뭘해도 좋을것 같아요. 일을 하는 공간보다는 취미 활동을 하는 공간으로 사용하고 싶네요! 

 

아,,, 여기 너무 탐나는데요....? 살포시 걸려있는 다트 판이 재미를 더해주네요 ㅎㅎ 아 좋습니다 여기.

 

 

 

스킵플로어처럼 절반 정도 내려오면 만날 수 있는 홈 오피스 입니다. 뭔가, 홈 오피스의 정석 같아 보이네요! 프린터도 있구요. PC, 휴지통, 서브 체어, 선반, 조명, 작은 화분.

 

집 한켠에 마련해 두기 딱 좋은 깔끔하고 미니멀한 홈 오피스 공간 같습니다.

 

 

2021.07.05 - [셀럽 하우스] - 샤라포바 재산 집 안에 볼링장 - 로스앤젤레스 일본식 하우스

 

샤라포바 재산 집 안에 볼링장 - 로스앤젤레스 일본식 하우스

우리에게 테니스 선수로 유명한 샤라포바. 사업가이기도 한데요. 그녀가 로스앤젤레스에 살 집을 건축할때 초기 건축설계 과정부터 모든 일이 참여 하며 집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고 합니다.

kunspalo.tistory.com

2021.07.05 - [공간/방] - 홈 오피스 인테리어 꾸미기 : 생활 공간에 업무를 더하다!

 

홈 오피스 인테리어 꾸미기 : 생활 공간에 업무를 더하다!

작년 한해 동안 재택근무 비율이 굉장히 높아졌죠. 이제 재택 근무가 자연스럽게 활성화가 되면서, 앞으로 더 부담없이 집에서 근무를 하게 될 환경이 많이 조성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굳이

kunspalo.tistory.com

 

2021.06.25 - [나라/북유럽] - 02 여름 빈티지 인테리어 스톡홀름 바닷가 별장

 

02 여름 빈티지 인테리어 스톡홀름 바닷가 별장

스웨덴 스톡홀름 북쪽에 위치한 섬에 있는 별장입니다. 실내외 전부 빈티지 한 느낌으로 디자인이 되어있어서, 여름에 가족들과 놀러가서 추억을 만들기에 아주 좋은 장소 인것 같습니다. 처음

kunspal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