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타주 남부에 스칸디나비아의 Hygge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아늑한 주택이 있습니다. 이집에는 노르웨이와 칠레, 영국 세 국가의 가족이 살고 있는데요. 그들은 그 나라를 항상 느낄 수 있도록 그 특징들을 반영해서 집을 짓기 원했고, 결국 아늑한 스칸디나비아 Hygge 느낌이 나는 아름다운 집이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hygge 란?

덴마크, 노르웨이어로 편안하과 따듯함, 아늑함 등의 뜻을 가지고 있는 명사 입니다. 가족과 친구 또는 혼자서 소박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거나, 일상속에서 느낄 수 있는 작은 즐거움 등에서 느끼는 '행복'을 뜻하는 말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미국에서 찾는 Hygge : 휘게 하우스 

 

패브릭으로 포근한 질감을 더하다

아늑함을 더해주기 위해선 역시 패브릭만큼 중요한 소품이 없습니다. 미국 유타주에 건축된 이 집은 보다 아늑한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부드럽고 포근한 질감을 느낄 수 있는 패브릭을 활용하여 거실과 침실 등을 꾸몄습니다.

 

소파 색상은 시원한 느낌이지만, 그 질감이 부드러워보여서 차가운 느낌보다는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것 같습니다. 여름에도 겨울에도 너무나 잘 어울릴만한 소파네요!

 

 


 

고민을 잊을것 같은 포근한 침실

 

침실의 질감 또한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나무 바닥 색깔과 연한 오트밀의 침대헤드, 침구는 눕기만하면 단잠에 빠져 들것 같은 기분을 주는것 같습니다. 천장에는 어두운 색상의 큰 팬이 달려있네요!

 

이런곳에 에어컨이 설치 되어있다면 정말 안어울릴것 같죠? 검정색의 작고 귀여운 조명과 엔틱한 전창 팬. 그리고 아치 형태의 거대한 문. 마치 여름 휴가를 온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것 같은 침실 인테리어 입니다.

 

겨울에보면 따듯할것 같고, 여름에 보면 시원할것 같고. 너무 단순하지만, 마법의 컬러조합입니다.

 

 


 

주방과 연결된 거실

 

봄,여름,가을,겨울 언제나 행복할것 같아 보이는 넓은 거실은 바로 옆에 주방과 연결이 됩니다. 이 거실은 높은 천장으로 이루어져있고 벽난로는 콘크리트 느낌의 페인트로 마감이 되었는데요.

 

이 공간이 더욱 안락해보이기 위해 가죽의자와 푸른색의 식물, 베개 등을 추가로 배치했습니다.

 


 

 

취향이 분명한 주방

 

건축주는 주방에 대한 취향을 정확하게 표현했다고 합니다. 검정색의 팬던트 조명, 시멘트 벽면 그리고 하얀색의 캐비닛, 너무 선반. 전체적으로 차분한 컬러로 조합된 주방은 스멘트 컬러의 벽면이라 할지라도 안정감있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식탁이 도대체 몇개?

 

 

이 집의 특이한 점으로 바로 식탁이 여러개라는것입니다. 주방 바로 앞쪽으로 아일랜드 식탁이 있고, 또 그 옆으로 우껍고 안정적으로 보이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주변에 창이 많아 굉장히 밝은데요.

 

브런치를 먹기 너무나 좋을것 같은 장소이네요! 테이블과 의자도 마치 카페에 온듯한 느낌이구요! 스칸디나비아 가구 인테리어 느낌 물씬 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녁 만찬을 즐기면 좋을것 같은 기다란 테이블이 또 있습니다. 손님이 오게 된다면 이렇게 넓은 응접실을 사용하면 되겠군요! 바닥은 오래된 카펫처럼 보이는 것을 깔았는데요. 테이블과 의자 색깔과 잘 맞아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커다란 화분과 대형 그림, 그리고 높은 천장에 달려있는 조명 또한 전체적인 인테리어 분위기와 잘 어울려서 방의 아늑함과 일체감이 잘 느껴지네요!

 

그리고 커다란 문을 열고 들어가면 이렇게 독특한 각으로 만들어진 테이블이 또 있습니다. 이곳은 조금 어두운 인테리어로 이루어져있는데요, 와인 한잔 하기 좋은 방일까요?!

 

응접실이 굉장히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있는 주택입니다 :)

 


 

잠을 자도 될것 같은 쾌적한 화장실

 

욕실이 너무 넓어서 마치 값비싼 호텔에 들어간듯한 느낌이 들것 같습니다. 방으로 사용해도 될것 같이 깨끗하고, 화장실이란 느낌이 들지 않는곳인데요!

 

저 옆에 침낭하나 깔고 자도 전혀 문제 되지 않을것 같아 보입니다. 웬만한 방보다 더 깨끗해 보이는듯;

 

 

 

커다란 거울을 마치 창문처럼 배치 한것도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안그래도 넓은것 같은 욕실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하는것 같네요! 바닥은 타일로 마무리 되어있구요. 욕조는 사기 그릇처럼 우아한 곡선을 가졌습니다. 뭔가 국그릇 같이 생기기도 했네요!

 

화장실이 너무 밝고 쾌적해서... 부럽/

 

 


 

 

쉴 수 있는 또 다른 공간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스포츠. 바로 탁구 !! 집안에 두고 운동을 하기 정말 좋은 종목이죠.

대신 넓은 공간이 무조건 필요한.. ^^ 

 

저는 예전에 나중에 어른이 되면 집안에 당구대를 꼭 두고 싶었는데.. (어릴때 미국 영화를 보는데 집안에 당구대가 있어서.. 그게 그렇게 멋있어 보이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어른이 되고 나니... 우리나라에서 집안에 큰 당구대를 두려면 얼마나 성공을 해야하는지 -_-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층간소음 없이 가족들과 탁구 한판 신나게 즐길 수 있다면 정말 행복하겠네요! 단독 주택에서만 가능할것 같은.... 한족에는 벽난로를 위한 나무장작들도 많이 쌓여있네요! 

 

소소한 행복을 추구한 Hygge 정신이 들어간 미국 유타주의 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 주택이었습니다. 역시 휴식, 안락함 하면 모두 '북유럽'을 생각하게 되나봅니다. 소박한 일상에서 찾는 행복...... 을 위해서 지은 집이라는데.. 일단 집사이즈가 소박하지 않.. ㅋㅋ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