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평 가량 되는 러시아에 위치한 소형 아파트 인테리어 입니다. 기존 2룸이었던 아파트를 리모델링해서 공간분리를 시도했는데요. 작은집이지만 젊은 가구가 살기에 딱 좋아보이는 효율적인 구조로 탈바꿈 되었습니다.

 

소형 아파트 인테리어


작지만 기능적인 공간

이 소형 아파트의 주인은 젊은 남성으로 기존에 있던 구조에서 벗어나 새롭고 편리하고, 현대적인 공간을 만드는것을 원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아파트 구조는 하중을 지지하는 벽이 없어서 실내 벽을 허무는것이 가능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한 쪽 벽면에 두개의 커다란 창이 나 있어서 완벽한 채광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침실로 들어가는 공간에는 계단으로 단차를 줘서 분리 된 느낌을 주었고, 그 밑으로 책상을 만들어서 간단한 작업을 할 수 있는 데스크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침대 옆으로 빈 벽에는 빔을 쏠 수 있도록 공간을 남겨 두었네요! 작은집 인테리어로 젊은 층이 선호하는 요소들이 잔뜩 들어간것 같습니다.

 

 

 

집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면 이러한 식인데요. 이 집은 47 제곱미터로 약 14평 정도 되는 공간입니다. 다행히 천장이 좀 높아 보이죠? 아무래도 외국 사람들은 신장이 우리나라 사람들보다 크기 때문에 집들이 다 고가 높은것 같습니다. 

 

천장이 높으면 집이 좀 좁아도 답답하다는 느낌이 덜 드는데요, 그리고 세로 무늬로 된 나무재질의 가벽을 활용해서 협소해 보이지 않는 느낌이 드는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무채색의 느낌에 눈에 확띄는 초록색 소파가 포인트가 되네요. 

 

 

침대 옆에는 좌식 소파도 두고, 조명도 설치하고, 빔도 사용 할 수 있어서 아늑한 공간이 탄생했습니다. 커다란 창문은 블라인드를 통해서 햇빛을 가려주네요. 그리고 침대 아랫부분 쪽은 선반으로 활용을 해서 책이나, 여러가지들을 진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작은집은 가구배치로 인해 그 공간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에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죠!

 

집이 좁으면 수납이 문제인데요. 아무리 혼자 살아도 옷가지나, 필요한것들이 꽤나 많기 때문에 수납공간 확보가 엄청나게 큰 숙제 입니다. 가능한 전장까지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수납장을 이용하는것이 좋죠. 

 

 

천장은 노출콘크리트로. 개인적으로 노출 콘크리트 마감을 좋아하진 않지만, 카페 같은곳에서 보는건 멋지더라구요. 

 

 

 

침대  헤드 쪽을 보시면 유리로 되어있는데요. 뒤쪽 복도가 보이는 위치 입니다. 저 유리로 인해 복도 쪽까지 채광을 확보할 수 가 있습니다. 침대가 있는 공간은 집의 중앙부로 우리나라 아파트 인테리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조는 아닙니다.

 

굉장히 흥미로운 구조이죠. 회사근처에 이런 작은 소형 공간이 있다면, 몇년 살기에 적당해 보이는 느낌입니다. 수납 공간만 해결 된다면 신혼부부가 살아도 좋을것 같네요!

 

침대 옆공간에는 굳이 선반을 달지 않았네요. 좀더 깔끔하고 쾌적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깔끔하게 조명 하나만 설치 된 모습입니다. 과한 욕심을 부리지 않았네요!

 

답답한걸 싫어하신다면 침대 바로 옆이 이렇게 벽면으로 막혀있는것을 싫어하실 수 도 있겠습니다. 그치만 텐트에서 주무시는걸 좋아하신다면, 뭔가 이런 아늑한 느낌을 좋아하신다면 굉장히 로맨틱한 공간이 될것 같습니다. 저는 조하요~

 

 

 

여름엔 조금 더울수도 있겠습니다. 공기 순환이 잘 되도록 해야겠네요! 이곳에서 잠을 자면 매일 캠핑을 온 느낌이 날것 같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잠이 엄청 잘 온답니다! 따수미 텐트 안에서 자면 완전 꿀잠 자는 것과 비슷하겠죠? ㅋㅋㅋㅋ

 

그래도 이 공간이 훨씬 넓으니 ~~ 딱 좋을듯!

 

요즘 협소주택 인테리어를 찾아보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간단하게 구조 바꿈이 가능하다면, 본인의 동선과 생활 스타일에 맞게 새롭게 탈바꿈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것 같습니다. 집안에서 느끼는 삶의 질이 좋아져야 무슨일이든 즐겁고, 진취적인 마음으로 도전하고 바꿔 나갈 수 있더라구요!

 

 

 

 

주방은 굉장히 단촐합니다. 식탁은 다리를 없애고 벽에다가 박아버렸네요. 그래서 좀더 뚫린 느낌을 주는것 같습니다. 식탁 다리가 있었다면 꽉 막힌 느낌이 들었을텐데, 소형 아파트, 젊은 남성, 정말 필요에 맞는 짜임새로 인테리어가 되었습니다.

 

식탁 의자 또한 작은 사이즈 입니다. 식사를 하는데 오랜 시간을 보내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먹고 ~ 치우고 끝 ~ 그래도  ㄱ 자 모양의 싱크대로 동선은 좀더 좋을것 같습니다.  냉장고 위에는 간편한 와인랙도 있구요. 

 

주방도 적당한 사이즈라서 싱글 가구에게 너무나 좋아보이네요! 물론 요리를 좋아하신다면 좁을 수 있겠지만요! 저는 요리를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저에게는 딱 충분한 사이즈로 보입니다 ㅋㅋㅋ

 

 

 

 

침대 뒷쪽에 있는 복도와 연결되는 공간입니다. 집 한가운데 침대가 있는것으로 양쪽 어디로 나가든 복도와 연결이 되네요! 이 공간을 사용해서 침실쪽을 더 넓게 사용할수도 있었겠지만, 이 공간을 좁은 복도로 선택했네요!

 

 

이 작은 아파트의 전체적인 구조는 이러합니다. 집의 가운데 침실이 있고, 복도 옆으로 화장실, 주방이 있죠. 우리나라라면 방을 가 쪽으로 놓고 가운데를 거실로 사용을 하는것이 일반적인데요. 외국은 복도를 만들고, 사용 목적에 따른 방과 다이닝룸으로 이루어진 구조가 많은것 같습니다. 

 

러시아에 있는 14평 소형 아파트 인테리어 구조, 작은방 가구배치 어떠신가요? 굉장히 실용적인 구조로 활용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런 집이 회사 근처라면 더더욱 좋겠네요!! 

 

 

작은방 인테리어 이런 스타일은 어떤가요?

2021.07.09 - [공간/방] - 원룸 7평 오피스텔 인테리어 완벽하군요

 

원룸 7평 오피스텔 인테리어 완벽하군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이 작은 소형 마이크로 아파트는 젊은층을 겨냥해서 7평에서 이용할 수 있는 최선의 공간활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얼핏보면 어,, 답답한거 아니야? 괜찮나? 싶

kunspalo.tistory.com

2021.06.29 - [공간/방] - 작은방 꾸미기 가구배치 인테리어 더 넓어보이게!

 

작은방 꾸미기 가구배치 인테리어 더 넓어보이게!

사이즈가 상대적으로 작은 방을 잠자는 침실 외에 여러 다른 용도로도 함께 사용해야 한다면 가구배치를 하는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몇가지만 갖다 놓아더 어수선하게, 정신없는 분위기가

kunspalo.tistory.com

2021.07.07 - [공간/방] - 나만의 취미공간 작업실 인테리어 : 집에서도 프로페셔널하게!

 

나만의 취미공간 작업실 인테리어 : 집에서도 프로페셔널하게!

집에서도 특별한 나만의 공간, 작업실을 만들어 둔다면 뭔가 더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단순히 PC나 노트북을 올려두는 책상에서 벗어나 작업하기에 좋은 홈 오피스 책상과 책장,

kunspal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