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볼차노 지방에 있는 작은 숲에 지어진 개인 주택 입니다. 작은 숲은 아닌것 같은데 ... 산 크기가 어마어마 한데 ...요...? 웅장한 산이 둘러쌓여있고, 주택 앞으로는 포도밭이 펼쳐져 있는 환상적인 시골아닌 시골의 예쁜 시골집 입니다.

 

 

 

입구부터 그냥.... 값비싼 나무로 조경이 되어있네요. 이정도 사이즈로 키우려면 시간도 꽤 걸리고, 이렇게 큰걸 사는것도 꽤나 비싸더군요. 바닥은 작은 타일 벽돌로 오밀조밀, 중간중간 빗물이 빠지는 구멍도 있고.. 

 

바닥 돌만 봐도 유럽 느낌이 물씬 나는것 같습니다. ㄷ탈탈탍랄 유럽에서 흔한 돌 박힌 길들... 캐리어 끌고 다니면 바퀴 깨박살 예약. 그래도 이 집의 입구에 깔린 타일 돌들은 울퉁불퉁해 보이진 않네요!

 

 

 

이 주택의 지붕은 이런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곡선을 형태를 띈 독특한 주택인데요. 집이 아니라 마치 미술관 같은 .. 집 주변에 사람이 한명도 안살것 같이 생겼는데, 1950~1960년대 이후 부터 많은 사람들이 이 지역을 찾아서 이사를 왔다고 합니다. 

 

이 고급지고 비싸보이는 아름다운 주택 또한 1960년대 초에 지어진것으로, 최근에 리모델링을 통해서 재탄생 되었다고하네요! 이전에 지어졌던 집 또한 꽤 고급스러운 자재와 마감재로 지어졌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시 적용된 규범에 따라서, 집의 구조에 한계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옛날 집이 어땠는지도 궁금하네요!

 

시골집, 농가주택 느낌이 났었는지... 

 

 

 

새로운 집 주인은 리모델링을 하면서 너무 딱딱한 현대적인 집 보다는, 주변 경관과 잘 어울릴 수 있는 장소를 갖고 싶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산과 정원,  숲에 어울리는 유려한 곡선을 가지는 주택이 탄생 되었죠.

 

실내에서는 어디서든지 마음편히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큰 창들이 설계되어있습니다.

 

 

 

공간들이 전부 넓어보이네요! 마당도 굉장히 관리가 잘 되어있구요. 역시 밤에 보는 조명은 노란 불빛이 아늑하고 예뻐보이는것 같습니다. 주택의 외관은 갈색의 금속재질인데요. 목재와 함께 차가운 느낌보다는 차분하고 아늑한 기운을 느낄 수 있네요.

 

서울과 가까운 지역에 있는 카페 같은 느낌도 나네요. 요즘 카페들은 다들 건물들이 예쁘더라구요. 

 

 

 

 

 

 

이탈리아 하면 떠오르는 포토밭. 넓은 포토밭이 펼쳐져 있습니다. 2층 테라스에서 마음껏 포도 향을 맡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저 멀리 높은 산에는 녹지 않은 만년설이 쌓여있네요. 

 

여름과 겨울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신비한 공간입니다. 도시에서 일을 하고, 집에 들어가서 쉰다면 너무 행복할것 같은데요...? 특히 주말엔 더더욱...!!

 

 

 

꽤 큰 사이즈의 풀도 마련되어있습니다. 펜션같이 보이기도 하는 ... 

집에 이런 사이즈의 수영장이 있으면 물값이 장난 아니겠어요. 

 

 

낙엽이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공간입니다. 차가워보이는 공기, 반대로 따듯해 보이는 햇살. 푸른 나무와 노란잎을 가진 나무들이 아름답게 구성이 되고있습니다. 

 

우리집 앞마당이 이렇게 생겼다면, 매일 밖에 나가서 차를 마시겠어요.

 

 

 

시골같지 않은 시골입니다. 뭔가 우리나라와 비슷한 느낌이 들면서도 참 다르죠? 

저희집에서 조금만 나가면 이런 풍경이 많은데, 집이 다르네요 집이 달라. 집이 완전 다르네요.  산의 모양도 조금 다르구요. 우리나라에서는 만년설을 볼수는 없으니 .. !!

 

 

 

 

잔디를 보면 아직 가을 초입같은데... 수영장에 물은 가득 채워져 있고... 하늘은 높고, 만년설은 쌓여있고.  분명 가을 같아 보이긴 합니다. 유럽의 여름-가을 날씨는 굉장히 시원하고 상쾌해서, 가만히 있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지는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9월말 ~10월 초 쯤 아주 잠깐 느낄 수 있는 시원 선선하고 쾌창한 날씨가 유럽에서는 꽤 길게 이어지던데,, 여름이면 꼭 가고 싶은 지역입니다. 

 

 

 

다시봐도 농가주택, 시골집이라고 할 수 없는 규모입니다. 모양 자체가 .. 뭔가 시에서 만든 행복센터 같아 보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예쁜집에서 살고 ~~~ 좋겠다 ~~~~ 

 

 

2021.07.31 - [나라/미국] - 모던 하우스 낮은 담, 수영장, 큰 나무 탐나는 유리 주택

 

모던 하우스 낮은 담, 수영장, 큰 나무 탐나는 유리 주택

미국 텍사스에 위치하고 있는 모던 하우스 입니다. 얼핏 제주도가 생각나는 외관이기도 한데요. 들어가는 입구가 마치 미로가 시작되는것 같은 느낌으로 담이 쌓여 있습니다. 그리고 마당 안쪽

kunspalo.tistory.com

2021.07.09 - [공간/방] - 원룸 7평 오피스텔 인테리어 완벽하군요

 

원룸 7평 오피스텔 인테리어 완벽하군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이 작은 소형 마이크로 아파트는 젊은층을 겨냥해서 7평에서 이용할 수 있는 최선의 공간활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얼핏보면 어,, 답답한거 아니야? 괜찮나? 싶

kunspalo.tistory.com

2021.06.29 - [공간/방] - 작은방 꾸미기 가구배치 인테리어 더 넓어보이게!

 

작은방 꾸미기 가구배치 인테리어 더 넓어보이게!

사이즈가 상대적으로 작은 방을 잠자는 침실 외에 여러 다른 용도로도 함께 사용해야 한다면 가구배치를 하는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몇가지만 갖다 놓아더 어수선하게, 정신없는 분위기가

kunspal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